티스토리 뷰
헬스 스트랩은 주로 피트니스 중량 훈련 시 손목의 부담을 줄여주고, 그립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특히 데드리프트 같은 당기는 운동을 할 때, 손목과 팔이 약한 헬린이들에게는 필수 아이템입니다.
스트랩을 사용하면 더 많은 중량을 들어올릴 수 있고 원하는 부위의 운동을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헬린이들은 운동시 목표 부위가 자극이 안되고 팔에 힘이 분산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더욱더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정보
끈 형태의 헬스 스트랩
제가 맨 처음 샀던 스트랩은 굉장히 유명한 제품인 WSF 그립테크 리프팅 헬스 스트랩입니다.
가격이 크게 비싸지 않고 온라인에서 검색시 많은 사람들이 추천해서 구매를 했습니다.
확실히 품질이 좋고 그립력 또한 굉장히 좋았습니다.
하지만 사용할 때마다 일일이 바에 감아야 되고, 스트랩이 필요없는 운동을 할때에는 걸구적거리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손바닥을 감싸는 방식의 스트랩
그래서 끈으로 감는 방식이 아닌 사용이 간편한 손바닥 만한 스트랩으로 감는 형태의 스트랩을 구매하려고 알아봤습니다.
검색 결과 베르사그립이 굉장히 유명하던데 가격을 보니 만만치가 않아서 우선은 포기를 했습니다.
그래서 가격은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초보자가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을 만한 제품으로 프로이스 프로페셔널 이지그립 헬스스트랩을 선택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구매 후 좋은 후기를 남겨주어서 괜찮은 제품일거라고 판단을 했습니다.
이런 방식의 스트랩은 안으로 말아잡는 그립(당기는 운동시)과 바깥으로 함께 쥐는 그립(미는 운동시) 둘 다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걸구적거리는 느낌없이 사용할 수 있어서 편했습니다.
끈으로 된 거만큼 그립력이 좋을 순 없겠지만, 그래도 못지 않은 그립력을 보여줘서 당기는 운동시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손목부분의 고정 벨크로 부분이 손목 보호의 역활도 해주는 것 같습니다.
아직 사용한지 얼마 안되서 내구성은 파악이 안 되지만 현재까지는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헬스 하신지 얼마 안되신 초보자 분들이나 헬스 운동시 너무 고중량 무게를 다루지 않는다면 추천할 만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두들 득근하세요~!